위드코로나 시대, 구로구의 사회복지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12:35:21
  • -
  • +
  • 인쇄
구로구, 10월 4일 사회복지포럼 개최…유튜브 생중계
▲ 위드코로나 시대, 구로구의 사회복지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한다

[뉴스스텝] 구로구는 10월 4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구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드코로나 시대 구로의 사회복지 안전망 강화를 위한 토론회(부제 : 코로나가 남긴 구로의 사회복지 변화와 복지 현장의 방향)’를 연다.

이번 포럼은 구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에서 2022년 신규사업으로 제안해 열리게 됐다.

행사는 구로구 지역보장대표협의체 김봉화 위원장의 개회사,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구로희망복지재단 조윤장 이사장의 축사, 기조강연, 주제발표,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위드코로나 시대의 사회서비스와 복지현장의 과제’를 주제로 동국대학교 김형용 교수가 맡았다.

이어 △코로나19 대응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서울복지재단 정책연구실 서종녀 박사) △위드코로나 시대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시민사회의 역할(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을 다룬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위드코로나 시대의 사회복지 현장의 어려움 및 대응’을 주제로 한 토론에는 화원종합사회복지관 김영화 관장, 온수어르신복지관 남수영 관장이 참여한다.

한편, 10월 4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이번 포럼은 구로구청 유튜브 공식채널(구로구청 방송센터)에서 생중계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