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속초 유기동물 입양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2:35:37
  • -
  • +
  • 인쇄
유기동물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는 뜻깊은 날
▲ '제1회 속초 유기동물 입양행사'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속초시유기동물보호협회는 ‘제1회 속초 유기동물 입양행사’를 9월 3일 오전 10시 속초 엑스포타워 광장에게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평소 반려동물을 원했던 시민 여러분에게 쉽게 입양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유기견·유실견들의 관심을 끓어올려 강아지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게 만들고자 추진하게 됐다.

행사는 속초시유기동물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을 새로운 가족의 품으로 보내주어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돌봐야 할 존재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함을 주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입양하시는 시민분들께는 입양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입양부스 운영 외에도 수제간식 만들기 체험, 동물 질병상담 지원, 반려가족사진관 운영 및 버스킹 공연 등도 함께 운영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유기동물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는 뜻깊은 날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