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 '노리 숲 길 숲 속 마켓'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2:35:54
  • -
  • +
  • 인쇄
‘9월 가을 나들이 소풍!’을 주제로 시민에게 다양한 체험 제공
▲ 속초시립박물관, '노리 숲 길 숲 속 마켓' 운영

[뉴스스텝] 속초시립박물관은 노리숲길 숲 속 마켓 하반기의 시작을 ‘9월 가을 나들이 소풍’을 주제로 「노리숲길 숲 속 마켓」을 9월 2일과 3일 양일에 걸쳐 개최한다.

9월 숲 속 마켓은 여름철 지친 심신을 소풍을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숲 속 마켓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숲 속 곳곳에 인디언 텐트, 해먹을 설치해 관람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핸드메이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의 숲 속 마켓은 국립등산학교의 숲밧줄 놀이터, 테라리움 체험, 솟대 만들기, 국립산악박물관의 ‘아이거 북벽 VR체험’이 진행되고 길거리 돈가스, 샌드위치도 맛볼 수 있으며, 야생꿀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속초시 친환경정책과에서는 탄소중립포인트 가입 홍보, 재활용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을 안내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투명페트병 7개를 가져와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탄소중립포인트에 관한 설명을 듣고 탄소중립포인트에 가입하면, 폐합성수지를 재활용하여 만든 소정의 선물을 나눠 주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숲 속 마켓」을 통해 관광객과 시민들이 지친 심신을 힐링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행사기간 동안 속초시립박물관 무료입장을 추진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