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11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연합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2:20:47
  • -
  • +
  • 인쇄
아이들의 웃음소리 가득한 가을운동회, 협력과 화합의 장
▲ 거창군, 제11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연합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2일 거창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제11회 거창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연합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16개소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내빈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 2부 한마당 경기,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단체 공 튀기기, 림보 게임, 대형 공 굴리기, 장애물달리기, 컬링신발,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협동심을 키우고, 서로 소통하며 즐기는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최정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화창한 가을날 센터를 벗어나 16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이 다 함께 모여 협력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놀며 배우는 행복한 지역아동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미정 행복나눔과장은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생활·정서·교육을 지원하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배움과 놀이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군에서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16개소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보건, 교육, 문화, 정서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400여 명의 아이들이 해당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한-네덜란드 반도체·양자 기술개발 협력으로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 공동 대응한다.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월 14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네덜란드 경제부와 공동으로 제4차 한-네덜란드 혁신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양국은 2016년부터 전 세계 48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공동기술개발 플랫폼인 유레카 네트워크를 통해 양측 R&D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네덜란드 기업청(RVO)을 중심으로 기술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국장급의 혁신공동위원회를 격년으로 운영

국토교통부, 국민 선택 늘어난 고속철도 … 2025년 약 1억 1,900만 명 이용

[뉴스스텝] 국민의 일상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은 고속철도 이용객이 1억 1,870만 명으로 전년보다 2.6%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간선철도(고속 +일반)가 1억 7,222만명(고속 1억 19백만 +일반 53백만)의 승객을 수송하며 전년대비 0.6%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5년 고속철도 이용객은 약 119백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KTX 93백만명(일 25.4만명),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