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 영주시 체육꿈나무 장학금 전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2:30:22
  • -
  • +
  • 인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훈련원, 지역 체육 인재 20명에 총 400만원 지원)
▲ 영주시 체육꿈나무 장학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은 12월 9일 오후 3시,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영주시 관내 체육 꿈나무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5 영주시 체육꿈나무 장학금(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본격적인 행사 진행에 앞서 이번 장학금 전달식이 마련된 배경이 소개됐다.

행사 주최기관인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고 국민체육진흥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체육 공익기관으로, 경륜·경정 등 스포츠 경주사업과 체육진흥투표권 사업을 통해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조성하여 생활체육, 전문체육, 장애인체육, 국제체육 등 대한민국 체육 발전과 국민 스포츠 복지 증진을 위해 폭넓은 지원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훈련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영주시 관내 체육꿈나무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으며, 2002년 11월 개원 이후 관내 복지시설 및 각종 체육행사 등에 지속적으로 기부금을 지원해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도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장학금은 경륜훈련원의 기부금 총 400만원으로 조성됐으며, 영주시 관내 초·중·고 학생 20명에게 전달됐다.

수혜 학생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교육지원청이 선정했으며, ▲초등학생 5명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5명이 각각 대상자로 확정됐다.

장학금은 학령별로 ▲초등학생 10만 원 ▲중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30만원이 지급됐으며, 수혜 학생에게는 장학증서·기념품·꽃다발이 함께 수여됐다.

정재헌 경륜훈련원장은 “학생들이 지금의 노력을 바탕으로 더 큰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를 바라며,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용택 영주교육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훈련과 학업을 병행하며 성장하는 학생선수들은 영주시의 자랑”이라며 “교육지원청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훈련하고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