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정문겸·정정화 부자, 이웃사랑 백미 100포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2:20:13
  • -
  • +
  • 인쇄
▲ 정문겸·정정화 부자, 이웃사랑 백미 100포 기탁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11일, 정문겸 자산동 영농회장과 아들 정정화 씨로부터 백미(10kg) 100포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정문겸 회장은 자산동과 부항면을 비롯한 관내 여러 지역에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고 어버이날에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을 대접하는 등, 따뜻한 효행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앞으로도 매년 저소득층을 위한 백미를 기부하여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정문겸 회장은 “저 역시 힘들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이 있기에, 주변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매년 잊지 않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회장님과 아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시에서도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하고, 어려운 이웃을 신속히 살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달된 백미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8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7일 본회의장에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2차 본회의를 통해 태백시 현안 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및 답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재창 의장은 이번 개회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위기를 극복한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들의 힘에서 나왔던 만큼, 올 한 해도 태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역대 최대 매출 274억원 달성

[뉴스스텝] 해남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가 2025년 매출로 274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전년 242억여원에 비해 32억원이상 증가하며, 13%가량 매출이 늘었다. 소비위축으로 대형 유통채널 등도 축소되고 있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이같은 성장세는 전국 지자체 쇼핑몰 운영의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지난해 주요 품목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해남배추의 전국적

영광군, 지적재조사사업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유공

[뉴스스텝] 영광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업무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실적, 공정률, 홍보성과, 정책 기여도 등을 평가해 산정한다. 영광군은 2025년 4개 지구 5,300필지에 대하여 사전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경계결정통지서와 함께 조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