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공공배달앱‘먹깨비’에서 매일 외식비‘반값’ 이벤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2:25:27
  • -
  • +
  • 인쇄
매일 5,000원 더블 쿠폰, 배달료 할인... 지금 주문하면 최대 11,500원 절약!
▲ 매일 외식비‘반값’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고흥군은 군민의 외식비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경영지원을 위해 15일부터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외식비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먹깨비 외식비‘반값’ 행사는 고흥군이 ▲매일 5,000원 쿠폰과 ▲배달비 1,500원을 지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매일 5,000원 할인을 추가로 제공해 최대 11,5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먹깨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먹깨비’는 국내 배달앱 중 중개수수료(1.5%)가 가장 낮은 공공배달앱으로, 입점 수수료·광고료·월 사용료가 무료여서 가맹점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추진해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착한 배달앱이다.

공공배달앱 입점 등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을 준비해 먹깨비 누리집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경제산업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군민을 위해 외식비를 절반 수준으로 낮춘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군민은 실속 있는 외식을 즐기고, 지역 소상공인은 활기를 되찾는 상생형 소비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앞으로도 배달앱‘먹깨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함께 착한 배달앱 플랫폼으로 유도해 군민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