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홍택유 작가 초청 순회 미술전 '시선에서 사진까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2:20:23
  • -
  • +
  • 인쇄
▲ 김천소방서, 홍택유 작가 초청 순회 미술전 개최

[뉴스스텝] 김천소방서가 오는 9월 15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홍택유 작가의 순회 미술전 ‘시선에서 사진까지’를 소방서 청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이 문화를 더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예술의 발전에도 힘을 더하고자 준비됐습니다.

전시에서는 과거 김천시립미술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홍택유 작가의 사진 작품들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선을 전해주고, 예술적 상상력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천소방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소방서가 단순히 안전을 책임지는 곳을 넘어,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소방서를 찾는 방문객과 직원 모두가 예술을 가까이에서 느끼며 잠시 여유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도 큽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소방서를 찾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에도 의미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시는 김천소방서 1층과 2층 복도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김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김천소방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더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화 접근성 향상에 힘쓸 계획입니다.

송영환 서장은 “김천소방서가 시민 여러분께 단순히 안전만을 제공하는 곳을 넘어, 문화와 소통의 공간이 됐으면 한다.”며, “‘시선에서 사진까지’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예술에서 영감을 얻고,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시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8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7일 본회의장에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2차 본회의를 통해 태백시 현안 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및 답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재창 의장은 이번 개회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위기를 극복한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들의 힘에서 나왔던 만큼, 올 한 해도 태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역대 최대 매출 274억원 달성

[뉴스스텝] 해남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가 2025년 매출로 274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전년 242억여원에 비해 32억원이상 증가하며, 13%가량 매출이 늘었다. 소비위축으로 대형 유통채널 등도 축소되고 있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이같은 성장세는 전국 지자체 쇼핑몰 운영의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지난해 주요 품목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해남배추의 전국적

영광군, 지적재조사사업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유공

[뉴스스텝] 영광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업무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실적, 공정률, 홍보성과, 정책 기여도 등을 평가해 산정한다. 영광군은 2025년 4개 지구 5,300필지에 대하여 사전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경계결정통지서와 함께 조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