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폭염 속 생수 나눔 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2:30:30
  • -
  • +
  • 인쇄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는 지난 31일 회원 30여 명이
부안읍 주요 시가지에 모여 무더위 속 생수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관내 사회단체가 7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군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폭염 대비 생수 무료 나눔 행사로서 그 네 번째 봉사활동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길을 가다 시원한 얼음 생수를 건네받은 주민들은 “무더운 날씨에 야외활동이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가슴까지 시원한 물을 건네주시는 사회단체 회원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영숙 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안을 위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가자”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는 취약계층 지원, 재난 구호 활동, 환경 정화 활동, 의료·건강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하여 더욱 행복한 부안군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는 지난 7월 31일, 부안읍 주요 시가지에서 무더위에 지친 주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생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협의회 소속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무더운 날씨에도 기꺼이 구슬땀을 흘리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이번 봉사는 7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폭염 대비 생수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는 해당 캠페인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갑작스러운 폭염에 지친 시민들은 얼음이 담긴 시원한 생수를 건네받으며 감사를 전했다. 한 주민은 “폭염에 외출이 무척 힘들었는데, 이렇게 따뜻한 마음으로 물을 나눠주시니 몸도 마음도 시원해졌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박영숙 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역을 위한 봉사에 함께해 준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안지구협의회는 취약계층 지원, 재난 구호, 환경 정화, 의료 및 건강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