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고흥서 선진지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2:20:59
  • -
  • +
  • 인쇄
성공 귀농, 행복 귀촌…광양시와 함께
▲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고흥서 선진지 견학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2일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가 고흥군 6차 산업 선진지 견학과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에는 협회 회원 44명이 참여해 고흥 땡유팜,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을 방문했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고흥 땡유팜에서는 농장견학과 팜스토리 숏강의를 통해 농업을 통한 소득 창출 방향과 6차 산업을 통한 농산물 판로 확보 사례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청유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직접 농산물을 가공하는 과정도 경험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와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는 최첨단 온실을 둘러보며 미래 농업의 방향을 확인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원격·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며 첨단 농업기술의 현장 적용을 생생히 느낄 수 있었다.

최병창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회장은 “우리 농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귀농·귀촌인들의 학습 기회가 늘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강기 농업정책과장은 “우리 시를 찾아준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견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