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정관숙 단재고교장, 이상설선생 서훈 승격 캠페인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2:25:17
  • -
  • +
  • 인쇄
▲ 이상설선생 서훈 승격 캠페인 동참

[뉴스스텝] 단재고등학교는 4일, 정관숙 단재고등학교장이 독립운동가 보재 이상설 선생의 대한민국장 서훈 승격을 염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제강점기 항일 독립운동과 민족교육에 헌신한 이상설 선생의 서훈 등급을 현행 2등급(대통령장)에서 1등급(대한민국장)으로 격상하자는 취지로, 지난 6월 2일부터 각계 인사들의 릴레이 참여로 진행되고 있다.

정관숙 교장은 “이상설 선생은 을사늑약 이후 북간도로 망명해 서전서숙을 세우고, 헤이그 특사로 파견되는 등 평생을 국권 회복과 민족교육에 바친 분”이라며, “그 뜻을 이어 단재고등학교도 오늘의 교육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학교는 '빛나는 배움으로 함께 손잡고 미래로 나아가는 단재인'이라는 교육비전 아래, 국제 바칼로레아 디플로마 프로그램(IB DP) 후보학교로서 국제적 감수성과 비판적 사고를 키우는 다양한 배움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상설 선생이 지향했던 민족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의 가치를 학교 교육 속에 충실히 담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관숙 단재고등학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흥덕고등학교 최동일 교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자산 규모가 큰 수도권 대형 베이커리카페" 국세청 실태조사

[뉴스스텝] 가업상속공제는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속세 혜택을 주는 제도로 공제 대상 업종을 법에 열거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서울 근교 등 대형 부지에 문을 여는 베이커리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일부는 고액자산가의 가업상속공제를 위한 편법 수단이 아닌지에 대한 의혹이 언론 등에서 제기되고 있다.그 이유는 커피전문점(음료점업)은

제주도, 바다를 건넌 투자, 제주 스타트업의 미래가 되다

[뉴스스텝] ‘한일 제주 스타트업 펀드’에 출자한 재일제주인 4명이 24일 재일본 관동 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이번 감사패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한일 간 민관 협력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특히 재일제주인의 자발적인 출자를 통해 모국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