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지역 어업인 대상 안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2:30:04
  • -
  • +
  • 인쇄
국민 안보의식 강화 교육과 함께 안보범죄 신고포상금 제도 홍보
▲ 울진해경, 지역 어업인 대상 안보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해양경찰서는 지난 13일부터 관내 어업인을 대상으로 국가 안보의식 고취와 해양주권 수호 역량 강화를 위한 해양 안보교육을 집중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3일까지 10일간 울진 관내 어촌계를 순회하며, 급변하는 해양 안보환경과 불안정한 한반도 정세 속에서 어업인의 안보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고 있다.

특히 교육에서는 △북한 선박(경비정, 잠수함 등) 및 의심 선박 발견 시 신속하고 정확한 신고 요령, △포탄·무기류 발견 시 대응 절차, △『해양 안보범죄 신고 포상금 제도』 등을 상세히 안내하여, 어업인이 해양에서 사전 대응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울진해경은 또한 선박 피랍 및 나포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을 강조하며, 어업 활동 중에도 지속적인 경계와 상황 판단 능력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배병학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이번 안보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지역 어업인이 안보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자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실천적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양주권 수호와 국가 안보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