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2:30:26
  • -
  • +
  • 인쇄
타 도서관 자료를 신청자가 원하는 도서관에서 대출하는 서비스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 상호대차 서비스가 인기이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타 도서관의 자료를 신청자가 원하는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 대출하는 도서관 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이다.

작년 11월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여 매달 평균 1,000권 이상의 도서가 대출됐으며, 이용률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남산, 서면 등 원거리 지역의 분관도서관의 경우 상호대차가 전체 대출률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장서 이용률 향상 및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춘천시립공공도서관 정회원 또는 책이음 회원인 이용자는 누구든 이용할 수 있으며, 공공도서관 8개관 소장도서를 대상으로 3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춘천시립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상호대차 서비스를 신청한 후, 도착 문자를 받으면 수령할 도서관에 방문하여 대출하면 된다.

최인영 시립도서관장은 “상호대차 서비스가 시민들의 도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지속적인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상호대차 서비스 확대 운영, 도서 택배 서비스 등을 통해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