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평생학습으로 배움의 싹을 틔우고, 내일의 꿈을 꽃피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2:30:31
  • -
  • +
  • 인쇄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 제공
▲ 2024 춘천시 평생학습 축제

[뉴스스텝] 춘천시 평생학습관이 춘천시민과 함께 가꾼 평생교육의 열매는 올해도 풍성하다.

가슴속에 배움의 씨앗을 품은 시민을 대상으로 정규교육 프로그램과 특화교육 과정, 시민 역량 강화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면 ‧ 비대면 강좌 등 총 99개 과정에 약 3,300여 명의 학습자가 교육을 받고 있다.

학습자의 만족도도 높다.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한 학습자가 평균93% 이상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어반스케치, 수채화 과목을 신설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 운영이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학습자들은 지난 10월 개최한 ‘제4회 춘천시 평생학습 축제’를 통해 일 년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쳐냈다.

‘배움의 싹을 틔워 봄! 내일의 꿈을 키워 봄!’을 주제로 배움을 통해 미래를 꿈꿀 수 있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민들의 공감을 얻어내는 데 성공했다.

평생학습관 학습자뿐만 아니라 관내 다양한 평생교육기관, 동아리에서 주체적으로 참여해 40여개의 체험부스, 홍보관, 전시회, 공연,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했다.

행사 양일간 약 8,0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했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또한, 교육부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37개)을 23개 관련 기관과 협업하여 추진 중이며, 관내 59명의 장애인에게 1인당 35만 원의 평생교육 수강료와 교재비를 지원했다.

이철호 춘천시 평생학습관장은 “올해 제정된 ‘춘천시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5년에는 성인문해교육과정을 신설하여 한 사람도 소외됨 없이, 원하면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는 ‘최고의 교육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