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12:20:33
  • -
  • +
  • 인쇄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시민 건강 지키기 나서
▲ 온열질환 예방수칙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영천시보건소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응급실에 내원한 환자 중 열사병, 열탈진 등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기 발생할 경우, 질병관리시스템을 통해 즉시 보고하도록 해 건강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온열질환은 고온 환경에 장시간 노출될 때 체온조절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대표적으로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등이 있으며 두통, 어지럼증, 구토,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예방을 위해서는 기온이 높은 시간대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밝은색 옷을 착용하는 등 체온을 낮추기 위한 생활 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기온 변화와 폭염특보 등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폭염으로 인한 시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감시체계를 철저히 운영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하시고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