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열린학교와 지선서화실이 함께하는 '실버 아뜰리에 : 마실 '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12:25:32
  • -
  • +
  • 인쇄
▲ 충주열린학교와 지선서화실이 함께하는 '실버 아뜰리에 : 마실 ' 개강

[뉴스스텝] 9일, 충주열린학교에서 충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어르신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실버 아뜰리에 : 마실'의 첫 수업이 열렸다.

'실버 아뜰리에 : 마실'은 예술인이 직접 노인복지기관을 찾아가 진행하는 실버 대상자 중심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충주열린학교와 지선서화실이 매칭되어 올해 하반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강 첫 프로그램은 무더운 날씨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나만의 부채 만들기’로 진행됐다.

학습자들은 합죽선 부채의 한지 위에 사군자 중 하나인 매화를 붓과 먹으로 정성껏 그린 뒤, 각자가 원하는 색으로 채색해 개성이 묻어나는 매화 부채를 완성했다.

처음에는 한지 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을 어려워했지만, 곧 자신감을 얻어 힘 있는 작품을 완성했고, 부채에는 자신의 이름과 좋아하는 글귀도 담았다.

지선서화실 김경애 강사는 “무더운 여름날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첫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들의 열정 어린 표정이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남은 기간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피어나는 예술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숙 충주열린학교 교장은 “지선서화실과 이렇게 좋은 기회로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학습자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기대 이상으로 멋진 개강 수업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수업도 매우 기대됩니다.”라고 전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 · 나눔 · 섬김의 교훈을 평생교육을 통해 충북도민에게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글반, 초 · 중 · 고 성인 검정고시, 초 · 중등학력인정, 감자꽃중창단, 성인영어, 성인컴퓨터,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