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입니다. 최문순 군수에게 감사패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2:20:19
  • -
  • +
  • 인쇄
“화천에서 아이를 키워 행복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아이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입니다. 최문순 군수에게 감사패 전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화천학부모협의회 급별대표(이선미 사내고학부모, 황수지 간동중 학부모, 기희원 화천초 학부모)들이 4일 화천군청을 방문해 최문순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군청을 방문한 학부모협의회 급별대표들은“어느 도시보다 화천이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다”며,“아이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이라는 남다른 교육정책으로 아이들을 마음 놓고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 대표들은 ‘화천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노고에 감사드린다’란 글귀가 새겨진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작은 시골이라고 우리 아이들 꿈까지 작지는 않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일이고 어른들이 할 일이다”고 회답했다.

한편 화천군은 파격적인 돌봄과 교육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공공산후조리원 무료이용, 도내 최초 군립 어린이도서관 건립, 초등학생 안심셔틀 운행, 전국 최초 지자체주도 온종일돌봄서비스 제공, 초중등 해외어학연수 전액지원, 청소년해외배낭연수 전액지원, 초등 외국어아카데미 운영, 화천학습관 운영, 대학생 등록금 전액 및 거주비 지원, 세계100대 대학 유학비 지원 등 아이들을 낳고 돌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천군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자체로 선정되고 교육사업 등 공약사업 이행으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하며 중앙 정부는 물론 타 지자체 및 연구기관, 국내 언론과 외신들로부터 지역소멸 위기극복의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수, 산물벼 매입 현장 찾아 농업인 격려

[뉴스스텝] 영광군은 추곡 수매 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2025년산 산물벼를 매입하고 있는 영광RPC·백수RPC·서영광DSC 3개소를 방문하여 매입 관계자 및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2025년산 벼 매입량은 공공비축미 7,882톤과 영광RPC 자체매입 29,276톤이고, 공공비축미 매입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2종, 영광RPC 자체 매입품종은 신동진, 새청무, 진상2호 3종이고,

수성구,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 개최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오는 18일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OMZ(오늘 청춘 미치게 놀 준비됐나?)’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구·경북 7개 대학(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수성대학교, 영남대학교)의 총학생회와 청년단체가 직접 참여해 기획한 청년 주도형 축제다.지난 6월 수성구는 7개 대학의 총학생회

인천아트플랫폼,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 개최

[뉴스스텝] 인천아트플랫폼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입주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예술 창작의 과정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오픈스튜디오에서는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에 선정된 10인의 입주작가와 국제교류작가 1인, 그리고 ‘2025 인천미술 올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