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역사문화공원 12월 기획전시, 이미경작가‘철원의 맛과 멋’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2:25:13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2024년 마지막 철원역사문화공원 기획전시인 이미경 작가의 기획전 ‘철원의 맛과 멋’이 철원역사문화공원 기획전시실에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이미경 작가는 ‘음식’이라는 우리 삶속에서 가장 흔하게 접하는 주제를 예술로써 풀어냄과 동시에 한국적인 정서를 재조명하며,

이번 전시 또한 1970~90년대에 주로 볼 수 있었던 음식의 한상차림, 양철도시락이나 과자와 같이 옛날에는 자주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보기 힘든 우리네의 먹거리를 주제로 캔버스에 담긴 작품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울러 작가가 철원역사문화공원 체험 강사로 활동하며 디자인한 굿즈들을 전시함에 따라 작가의 관점으로 표현된 철원역사문화공원과 소이산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철원역사문화공원을 둘러보고 오신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느끼게 한다.

전시는 11월 2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운영되며, 철원역사문화공원 역사문화전시관 1층에 마련된 기획전시실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를 준비한 이미경 작가는 ‘그 시절의 따뜻한 감성과 추억을 음식으로써 공유하고 관광객들의 교감을 끌어내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특히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싶은 중장년층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철원역사문화공원은 이미경 작가의 이번 기획전시를 끝으로 금년도 전시일정을 마치고, 2025년부터는 더욱 새로운 볼거리로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