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곽재식 작가와의 만남’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2:21:00
  • -
  • +
  • 인쇄
곽재식 교수가 전하는 별을 삼킨 민족의 K-실록
▲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곽재식 작가와의 만남’ 행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지난 25일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곽재식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초청된 곽재식 작가는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한국괴물백과’ ‘슈퍼스페이스실록’ 등을 집필하고, 다양한 방송활동과 과학 관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곽 작가는 ‘별을 삼킨 민족의 K-실록’이라는 주제로 과학은 외국 것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한국전통문화와 과학기술은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시선으로 우리 전통을 바라보며 과학기술이 가미 될 때 역사와 전통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작가로서의 집필 과정과 어려움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곽 작가는 유쾌하면서도 솔직하게 답변했다. 또한, 사인과 기념 촬영의 시간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한마음도서관은 독서의 달 행사로 9월 22일 오후 2시 ‘나는 이렇게 나이 들기로 했다’라는 주제로 ‘이영미 작가와의 만남’을, 9월 26일 저녁 6시 50분부터 2회에 걸쳐 ‘요리조리벌룬쉐프’ 어린이 공연을 진행하는 등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library.geochang.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도서관(☎055-940-8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