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접경지역 대남방송으로 인한 주민심리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2:25:22
  • -
  • +
  • 인쇄
▲ 접경지역 대남방송으로 인한 주민심리지원

[뉴스스텝] 철원군 민북마을에서는 밤이 되면 정적 속에서 어김없이 들려오는 대남방송 때문에 밤잠을 설칠 정도의 소음으로 고충을 호소하고 있다.

군사분계선에서 불과 4km 떨어진 김화읍 생창리 마을 상황은 더 심각하여 마을을 포위하듯 울려 퍼져 단순히 불편을 넘어 주민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에 철원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의 피해를 경감시키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28일 생창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우울·스트레스 검사를 진행하였고, 점수가 높은 대상자는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순차적으로 대마리, 양지리까지 군사분계선 인근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각된 스트레스 변화 척도(PSS)’를 평가하여 군민들이 실제로 느끼고 해석하는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할 예정이다. 또한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고위험 대상자들에게는 추가로 정신건강전문요원 상담 또는 전국민 마음투자 사업을 연계하여 심리상담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철원군보건소장(백승민)은 지속적인 정신건강상담을 통해 마을주민들을 관리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