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어린이 건강체험관’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2:30:48
  • -
  • +
  • 인쇄
▲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어린이 건강체험관’운영

[뉴스스텝]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4월 16일 공립용평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영양, 구강, 흡연 예방, 손 씻기 등의 건강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인바디 검사로 신체 계측과 체성분, 골격근‧지방 분석자료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신체 발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박건희 보건의료원장은“어린이 건강체험관이 잘 활용되어 지역 내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