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과수 농가 120명 대상 군위 선진지 견학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2:20:03
  • -
  • +
  • 인쇄
▲ 괴산군, 과수 농가 120명 대상 군위 선진지 견학 추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18일, 관내 과수 농가 120명을 대상으로 경북 군위군 일대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기후변화로 인한 냉해 등 이상기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가의 재배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수 냉해 예방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농가들은 이날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센터와 군위군의 선진 농가를 찾아 과수 신품종과 미래형 과원 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축형 과원 구조, 자동화 재배 시스템, 내병성 품종 등 다양한 신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재배 현장을 관찰하며 이해도를 높였다.

연풍면의 A 농가주는 “신품종이나 미래형 재배 기술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실물을 직접 보니 도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다른 농가들과 정보도 나누고, 결속력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괴산군은 ‘과수 냉해 예방 시범사업’을 통해 요소·붕소 복합제로 구성된 냉해 예방제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825농가에 614헥타르 규모로 지원해 실제 냉해 피해를 줄이는 성과를 내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선진지 견학은 농가 스스로가 신기술을 체험하고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과수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현장 중심 교육과 기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광주역사민속박물관, 4회연속 ‘문체부 우수기관’ 인증

[뉴스스텝]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이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광주광역시는 역사민속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4회 연속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 운영 역량과 공공성을 입증했다고 27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운영의 전문성과 공공성을 종합 점검해 인증 등급을 부여하는 국가 제도로, 지난 2017년 처음 도입돼 3년 주기로 시행한다.문체부는 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