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흥미로운 과학, 궁금한 미래 체험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2:25:45
  • -
  • +
  • 인쇄
KAIST 견학 및 국립중앙과학관 체험
▲ 의성교육지원청, 흥미로운 과학, 궁금한 미래 체험 교실 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7월 10일 08시부터 KAIST 및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관내 중1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과학 분야 특화 대학 탐방 및 과학·인공지능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규모 학교 2개교 학생과 과학 분야 우수 학생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로 꾸려졌다.

특히, 과학과 인공지능 분야에 진학 및 진로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여 급변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자신의 미래를 고민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 의미가 있었다.

아울러 타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학습하는 시간들을 가져 더불어 성장하는 민주 시민의 자질 함양에 도움이 됐다.

KAIST에서는 KAIST 대학생이 직접 대학의 역사와 연구 활동, 그리고 진로를 위한 조언까지 해주고, 캠퍼스 투어를 통해 캠퍼스에 얽힌 스토리를 들려주어 KAIST에 대한 정보와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신기한 전기 원리과 전기 쇼, VR 기술을 활용한 방 탈출 게임과 화성에서의 가상의 삶을 살아보는 체험을 가졌으며, 로봇과 농구 등의 게임을 하면서 로봇과 인간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뒤를 이어 천체관에서는 미지의 은하계와 이를 연구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들을 알아보면서 새로운 공간의 확보와 그로 인한 변화가 인간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 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명호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될 수 있으면 더 넓은 세상과 더 많은 경험들을 제공해주는 것이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의성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예산군지회, 한가위 맞아 환경정화 봉사 실시

[뉴스스텝]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예산군지회(지회장 신보선)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예당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회 회원 6명이 참여해 예당호 주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며 깨끗한 수변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신보선 지회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았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59개로 확대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최근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2025년 하반기 새 답례품 공급업체를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위원회를 통해 3개 업체, 5개 답례품이 추가됨에 따라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기존 54개 답례품에서 모두 59개로 늘었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답례품은 복숭아앙금절편, 세종복숭아샌드 세트(2종), 조치원농협 배와 샤인머스켓이다. 복숭아앙금절편과 세종복

시민 안전·편의부터 여가까지 빈틈없이 챙긴다…광명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광명시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시행한다.시는 이 기간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11개 대응반에 23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안전, 교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