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2:20:59
  • -
  • +
  • 인쇄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역사회 관심이 핵심 열쇠
▲ 순천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6일 혁신농업인센터에서 24개 읍면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장 등 80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및 민관협력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방안을 모색하고, 민관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두 가지 주요 세션으로 진행됐다. 엄미현 강사는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방안’에 대해 설명했으며, 박경원 강사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의미와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효과적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접근법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해 실천 가능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급격한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복지사각지대가 늘어나고 있다며, 고립이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문제이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가 문제 해결의 핵심 열쇠라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 관계자는 “가장 밀접한 복지현장에서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여러분들의 수고와 봉사정신 덕분에 우리 사회는 희망이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