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를 이끈다!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2:30:26
  • -
  • +
  • 인쇄
▲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입학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3월 26일 서귀포시청 너른마당에서 시민 리더 육성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입학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입학식은 입학생 110여 명과 더불어 제주도의원, 리더대학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2부 행사로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송은영 교수가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올해 제2기를 맞는 서귀포시 리더대학은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교육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구조를 갖추었다.

제2기부터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있던 3개 대학(서귀포시 리더대학·시민대학·여성대학)을 서귀포시 리더대학 내 3개 학과(주민자치학과·양성평등학과·시민교양학과)로 통합했으며, 매월 1~3주차까지는 주민자치학과와 양성평등학과의 전문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4주차에는 두 전문과정 수강생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시민교양강좌를 운영하여 배움과 소통의 장을 넓힌다.

제2기 리더대학은 입학을 시작으로 올해 9월말까지 총 21강좌를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2시간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은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3개의 대학을 1개의 대학·3개학과로 통합하여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라며, “통합 구성된 서귀포 리더대학이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지식과 경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기흥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흰지팡이의 날 행사 잇달아 참석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 기흥구 상하동 빛으로아트스토리에서 열린 ‘기흥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복지관의 20주년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이 주최·주관한 기념식엔 이상일 시장, 복지관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함께해 복지관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이상일 시장은 “지난 20년 동안 장애인 여러분께

태백시의회, 생존권 사수를 위한 봉화·태백·석포 공동투쟁본부 방문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14일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의“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를 위한 공동투쟁본부”를 방문하고 봉화군 의회 및 석포면 현안대책위원회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태백시민 다수가 근무하는 영풍 석포제련소가 계속 가동되어, 태백과 봉화의 지역경제가 위축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최됐으며, 태백시의회에서 고재창 의원과 의원 5명, 봉화군의회에서는 권영준 의장을 비롯한 의원 3명 그

김영록 전남도지사, 벼 깨씨무늬병 농업재해 인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정부의 벼 깨씨무늬병 농업재해 인정에 대해 “수확기에 시름으로 물들었던 농민의 절실한 요구가 신속히 받아들여진 이번 결정에 대해 온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전남도에 따르면 올해 여름 기록적인 이상고온과 잦은 강우로 전남에서 1만 3천ha의 대규모 벼 깨씨무늬병 피해가 발생했다. 이는 전남 전체 벼 재배면적의 9.3%에 달하며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다.이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