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천연식품, 경상북도 최초 명문장수기업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2:30:02
  • -
  • +
  • 인쇄
㈜천연식품 모범기업으로 인정받아
▲ ㈜천연식품이 지난 19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9회 명문장수기업 확인서 수여식’에서 2024년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 2 오른쪽: 임재성 ㈜천연식품 이사)

[뉴스스텝] 영천시에서 발효식초를 생산하고 있는 ㈜천연식품(대표 임경만)이 지난 19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9회 명문장수기업 확인서 수여식’에서 경상북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년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명문장수기업에 선정된 ㈜천연식품은 1976년 설립됐으며, 한국전통의 발효법을 재현해 탁월한 풍미를 자랑하는 식초생산업체로, 한국 최초 식품업계 OEM계약, 한국최초 현미초 개발 시판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경만 대표는 집안 대대로 보리식초 제조법을 전수받은 기능보유자로, 대한민국 식품명인(제86호)에 지정돼 보리식초의 ‘한국맛’을 국내는 물론 일본에 널리 전파하기도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1976년 창업 이래로 오늘날까지 발효식초 제조 한길만을 묵묵히 걸어온 ㈜천연식품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영천시에서도 장수기업체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문장수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2017년부터 시작해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업력 45년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으로 바람직한 기업상을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3년까지 총 43개 기업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