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겨울철 대비 야영장 안전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2:20:25
  • -
  • +
  • 인쇄
12월 27일까지 지역 내 등록야영장 14개소 대상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오는 12월 27일까지 화재 또는 질식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등록야영장 안전 점검을 나선다.

점검 대상은 춘천 내 등록된 야영장 60개소 중 14개소다.

점검 내용은 ▲야영 시설(글램핑) 및 야영용 트레일러 안전·위생 관리 실태 ▲야영장 안전기준(화재 예방, 전기·가스 사용) 준수 여부 ▲안전사고 대응 체계 및 공공이용시설 내 불법촬영장치 유무 확인 ▲기 지적사항 시정 여부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바로 잡을 수 있는 사항은 바로 잡고, 사안이 중대하면 행정처분 조치를 할 예정이다.

특히 점검 하는 동안 불법 야영장을 발견하면 등록을 계도하고, 필요시 형사 고발할 방침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겨울철 야영장을 이용하는 춘천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야영장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야영장 이용객도 겨울철 야영장에서는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필수로 준비하고 텐트 내 환기구를 확보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