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 예결특위 김종필 위원장·윤리특위 김성대 위원장 선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2:25:19
  • -
  • +
  • 인쇄
제12대 충북도의회 제4기 예결특위·윤리특위 구성 마쳐
▲ 김종필 예결특위 위원장

[뉴스스텝] 제12대 충북도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김종필 의원이, 윤리특위 위원장에 김성대 의원이 선출됐다.

도의회는 14일 제427회 임시회에서 제12대 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15일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예결특위 위원은 13명, 윤리특위 위원은 7명이며 임기는 1년이다.

예결특위는 도 및 교육청의 예산안과 결산을, 윤리특위는 도의원의 자격 및 윤리, 징계 등을 심사한다.

예결특위는 김종필 의원(충주4)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박진희 의원(비례)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예결특위 위원은 김성대 의원(청주8), 박지헌 의원(청주4), 안지윤 의원(비례),안치영 의원(비례), 유상용 의원(비례), 이동우 의원(청주1), 이옥규 의원(청주5), 이종갑 의원(충주3), 임영은 의원(진천1), 조성태 의원(충주1), 황영호 의원(청주13)이다.

윤리특위는 김성대 의원(청주8)이 위원장으로, 박경숙 의원(보은)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윤리특위 위원은 이동우 의원(청주1), 이종갑 의원(충주3), 노금식 의원(음성2), 변종오 의원(청주11), 박봉순 의원(청주10)이다.

김종필 예결특위 위원장은 “고물가·경기침체 및 미국발 통상압력, 폭염으로 도민들의 고충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경제·사회·환경 문제를 극복하고 도민 생활 밀착형 지원 예산을 꼼꼼히 살펴 도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김성대 윤리특위 위원장은 “청렴과 수준 높은 윤리의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도민 신뢰를 높이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충북도의원 모두 청렴하고 깨끗하며,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민관 협력 강화로 ‘더 안전한 제주’ 만든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지역 중심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민관 협의체를 꾸렸다. 제주도는 9일 오전 10시 도청 탐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위촉식과 회의를 열고 위원 3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협의회는 도·행정시·교육청·경찰청을 비롯한 안전 관련 기관과 민간단체로 구성됐다.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정

국경을 넘어선 기억, 오사카에서 제주4·3을 마주하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4·3기록물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기념하는 국제 특별전을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한다. 오사카 국제교류센터에서 열리는'제주4·3 국제 특별전'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4·3희생자유족회가 후원한다.지난 4월 프랑스 파리 전시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해외 전시로, 4·3 이후 일본으로 이주한 재일제주인들이 정착해 오랜 시간 4·3을 기억해

제주 박물관․미술관, AI로 새롭게…디지털 역량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박물관·미술관의 미래 운영 전략을 모색한다. 문화공간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제주도는 12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AI와 디지털로 새롭게 태어나는 박물관·미술관, 미래를 여는 문화공간 이야기’ 워크숍을 연다. 도내외 박물관·미술관 관계자들이 모여 정부 정책부터 현장 실무까지 최신 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