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전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저소득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2:20:44
  • -
  • +
  • 인쇄
장애아동, 한부모 가정 2가구에 도배·방충망 교체
▲ 장애아동, 한부모 가정 2가구에 도배·방충망 교체

[뉴스스텝] 시전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송재열)는 지난 15일 주거 취약계층 2가구를 방문해 도배 및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마을 통장들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시전동장과 복지기동대원이 장애아동 가정과 한부모 세대를 방문해 찢어지고 훼손된 벽지를 새로 도배하고 낡은 방충망을 교체했다.

대상자는 “오래된 집이라 벽지가 오염돼서 아이가 너무 힘들어했는데 이렇게 깨끗해진 집을 보니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송재열 복지기동대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팠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정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고기현 시전동장은 “저소득가정 중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이 많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전동은 지난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으로 44세대에 도배, 장판, 보일러 교체 등 4,121만 9,000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