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찾아가는 융합교육프로그램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2:20:19
  • -
  • +
  • 인쇄
▲ 찾아가는 융합교육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인천담방초등학교에서 ‘수학마술유랑단’ 교과 연계 융합 수업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융합교육체험센터에서 개발한 교육과정 연계 융합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학생들은 수학과 마술을 접목한 활동을 하며 수학 원리를 탐구하고, 직접 마술을 시연하며 창의적인 학습을 경험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마술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익히게 되어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교육과학정보원은 학교 현장의 융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수학마술유랑단’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올해 11월까지 인천 지역 초·중·고등학교에서 총 117학급, 453차시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학정보원은 이외에도 중고등학생 대상 주제 탐구 지원 프로그램, 주말 가족 창작소, 주말 발명 융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인천의 모든 학생들이 융합 교육을 경험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