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도 노인대학 및 노인대학원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2:20:26
  • -
  • +
  • 인쇄
제주시 노인대학, 동․서부 노인대학, 노인대학원 순차적으로 입학식 진행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대사회 적응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및 노인대학원 4개소의 입학식을 개최한다.

올해 노인대학 및 노인대학원 입학생은 총 252명이며, 입학식은 3월 11일 제22기 제주시 노인대학(학장고유봉)을 시작으로 △12일 제21기 동부노인대학(학장오덕철), △13일 제18기 제주시 노인대학원(학장고유봉), △14일 제22기 서부노인대학(학장현인숙) 순으로 진행된다.

노인대학 및 노인대학원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1회 2시간 과정의 교양 및 건강, 정치·경제·사회·시사,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제주시는 올해 노인대학 4개소에 1억 4,9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노인대학 3개소는 2년제로, 노인대학원은 3년제로 운영중이며, 2003년 개설된 이래 총 4,609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다.

문명숙 노인복지과장은 “노인대학 운영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함평군새농민회,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며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26일 (사)함평군새농민회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사)함평군새농민회는 매년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사)함평군새농민회 정기근 회장은 “미래 성장의 원동력

인천연구원 30만 학생 위한 ‘인천형 공공 잡월드’건립 제안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기획연구과제로 수행한 “(가칭)아이잡월드 건립 기본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하고, 인천 지역 학생들의 진로 체험 기회 확대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공공 직업체험시설 건립을 제안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인천시청 반경 10km 내 학생 수는 약 31만 명으로, 이는 현재 국내 유일의 공공 직업체험관인 성남 ‘한국잡월드’ 배후 수요(13.9만 명)의 2.2배에 달하는 압도

파주시, 3월부터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개시

[뉴스스텝] 파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족이 밀집한 광탄면 지역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산초등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다문화 특화 다함께돌봄센터’조성을 완료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광탄면에 위치한 신산초등학교는 전체 학생 중 다문화 학생이 약 35%를 차지하고 있어, 다문화 아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돌봄 지원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20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