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청년시청, 하반기 문화 프로그램 운영 준비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2:26:00
  • -
  • +
  • 인쇄
오는 4일까지 문화학교 강사 모집…공예·미용·현악기·베이킹 분야
▲ 익산청년시청, 하반기 문화 프로그램 운영 준비 박차

[뉴스스텝] 익산청년시청이 만 18세부터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상반기 문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치고 하반기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익산청년시청에 따르면 상반기 문화 프로그램 30개 강좌에 총 292명이 참여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문화학교 4개 강좌 39명, 청년학교 24개 강좌 237명, 청년 샘스쿨 2개 강좌 16명이 활동했다.

강좌는 평일 야간과 토요일 등 다양한 시간대에 운영됐으며 카네이션꽃 풍선 만들기, 기초 바이올린, 챗지피티(Chat GPT), 패드 드로잉 등 여러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익산청년시청은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오는 4일까지 다이로움 문화학교 강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공예, 미용, 현악기, 베이킹 등 총 4개이며,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원데이 강좌로 구성된 청년학교와 청년들에게 강의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샘스쿨도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청년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익산청년시청은 인기 프로그램의 운영 주기를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더 많은 청년에게 수강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심지영 기업일자리과장은 "청년들의 취·창업과 여가 활동 확대를 위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시청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농식품부, '농업·농촌 혁신이 만드는 성장과 행복'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에이티(aT)센터(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7회째를 맞는 농업·농촌분야 대표 종합박람회로서,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와 가능성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인식과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올해 박람회는 ‘농업 · 농촌 혁신

오산시 신장2동, '제1회 신장 2동 필봉 사랑 孝 축제'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는 신장2동 단체연합과 함께 지난 9월 20일 수청근린공원 및 필봉산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2025년 제1회 신장2동 필봉 사랑 孝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장2동 단체연합이 주관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며, 효(孝)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축제 현장에서는 어르신들의 흥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