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신창초,‘2023 뿌리 깊은 나무 북페어’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2:30:02
  • -
  • +
  • 인쇄
▲ 2023 뿌리 깊은 나무 북페어 행사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신창초등학교는 12월 5일부터 8일까지 학교 체육관 등 교내 장소 곳곳에서‘2023 뿌리 깊은 나무 북페어’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형 자율학교(미래역량)로서 지난 1년을 보낸 신창초등학교 학생들은 모두가 작가가 되어‘좋은 나무, 좋은 열매’프로젝트 학습 결과물인 책을 발간했는데, 북페어 행사 첫날은 111명의 어린 작가들과 함께하는 출판기념회로 꾸며졌다.

4학년의 리코더 합주 축하무대가 끝난 후 그동안의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돌아보고 간단한 낭독극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출판 팀별 30권의 책을 학교 도서관에 기증하는 뜻깊은 순서도 마련됐다.

이어 부스별 활동에서는 작가들이 부스를 찾는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출판책에 대해 소개하고 작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기도 했다.

격려의 한마디를 작성하신 4학년 학부모님은“평소에도 집에서 아이들이 책을 접하는 시간이 늘었다, 생활 습관의 변화가 느껴진다”라고 하시며 만족함을 표현해 주셨다.

푹페어 행사는 오늘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나의 책, 나의 꿈 체험활동’, 동아리 발표회의 풍성한 내용으로 8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