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산단 취업 뽀개기 청년특강’ 호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12:30:49
  • -
  • +
  • 인쇄
GS칼텍스와 협력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 제공
▲ GS칼텍스는 지역 청년들의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여수산단 취업 뽀개기 청년특강’을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

[뉴스스텝] 여수시와 GS칼텍스는 지역 청년들의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여수산단 취업 뽀개기 청년특강’을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현장에는 준비된 200석의 좌석이 부족할 정도로 청년 구직자의 큰 관심 속에서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는 GS칼텍스 인사팀과 업무팀 등 현직자들이 대거 참여해 ▲기업 소개 ▲채용 분야 및 맞춤형 전략 ▲최근 채용 동향 ▲현직자와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또, 이번 특강을 주관한 청년지원센터의 홍보영상과 자료를 통해 청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한 참여자는 “현직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취업 전략과 노하우를 통해 앞으로의 진로 방향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미래를 위한 자신감을 갖는 시간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고용 한파에 청년들이 느끼는 현실은 더욱 어렵겠지만, 오늘 특강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등 청년들의 피부에 와닿는 취업 지원책 마련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