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화재대응능력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뜨거운 도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2:30:09
  • -
  • +
  • 인쇄
▲ 서산소방서, 화재대응능력 자격 취득을 위한 구슬땀 훈련

[뉴스스텝] 서산소방서는 제63회 화재대응능력 2급 자격 취득을 목표로 소방교 김인수를 포함한 12명의 소방관이 실기 평가 준비에 한창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오는 19일,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충청소방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화재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진행된다.

훈련은 화재진압 4인조법을 포함한 총 10개 실기 평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훈련에 참여 중인 소방관들은 매일 본서 훈련장에서 반복 훈련을 통해 체력과 기술을 갈고닦고 있다.

실기 훈련에 참여 중인 소방교 김인수는 “평소 현장에서 익힌 기술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평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훈련은 고되고 힘들지만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준비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김종원 재난대응과장은 “이번 자격 취득 준비는 단순한 시험 준비를 넘어, 실질적인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전 훈련을 통해 전문성과 대응력을 높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기부, 준비된 재창업자에 더 두터운 재기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12일 대전 중구 라이콘타운에서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일곱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30일부터 시작된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릴레이 간담회(총 10회)의 일곱 번째 일정으로, 폐업 후 재기안전망 관련 ‘준비된 재창업 지원’을 주제로 마련됐다.간담회에는 중기부를 비롯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 재창업

기획재정부, '생활밀착형' 민간투자사업 현장방문

[뉴스스텝] 기획재정부 안상열 재정관리관은 9월 12일,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대상지 공모형 민간투자사업 현장을 방문했다.동 사업은 2024년10월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 발표를 통해 신규로 도입한 ‘대상지 공모형 민간투자사업 방식’으로 추진한다. ‘대상지 공모형 민간투자사업’은 주무관청이 유휴 부지를 사전에 공개하고, 민간사업자가 해당 부지를 활용한 민간투자사업을 제안하면, 민간투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