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근 제주시 부시장,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0 12:20:23
  • -
  • +
  • 인쇄
“협의체가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추는 등불이 되어 지역사회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
▲ 제주시청

[뉴스스텝]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은 2월 20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제1차 제주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간담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네트워크 간담회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연계·협력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협의체 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및 임원 선출, ▲ 제주시협의체 ’23년 운영 지원 결과 공유, ▲ ’24년 운영 지원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제주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관련 종사자, 자생단체 등 지역복지에 열의와 관심이 있는 주민 58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에는 △복지사각지대 2,658건을 발굴, △복지자원 1,967건을 발굴, △110개의 특화사업을 진행했다.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취약계층 발굴과 지역 현안 문제 해결 등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추는 등불이 되어 지역사회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