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설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 온정의 손길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3 12:20:24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24년 1월 10일부터 2월 8일까지 설명절을 맞아 시민과 함께 이웃돕기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설명절을 맞이 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돕기를 추진 했다.

그 결과 사랑 나눔에 동참한 기관, 기업, 단체, 개인은 총 207개로 417백만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사랑나눔 창구에 접수 했고, 접수된 성금은 설 명절 전 사회복지시설 102개소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 4,212가구에게 전달했다.

특히 서귀포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도외 대학에 재학중인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들이 설연휴 동안 제주를 방문해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76명에게 고향방문 지원금 1,520만원(1인 20만원)을 지원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25년간 매년 명절마다 서홍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기부하고 있는 ‘노고록 아저씨’는 설명절을 앞두고 지난 2월 2일‘노고록허게 보내라’는 메모와 함께 쌀(10kg) 100포(3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사연들과 서귀포삼성여자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텃밭에서 가꾼 채소를 판매해 손수 마련한 수익금 60만을 홀로사는 노인 6가구에 전달 한 사연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서귀포시 공무원들도 십시일반 1,600만원 모아 주거취약가구및 어려운 이웃 223가구, 사회복지시설 42개소을 찾아 사랑나눔 실천에 솔선수범 동참했다.

이와같이 경제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 서귀포시 시민 모두가 따뜻한 설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한마음을 모아 주셨다.

서귀포시 강현수 주민복지과장은“계속되는 불경기에도 이웃사랑과 나눔으로 설명절을 따뜻하게 만들어준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