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쾌적한 산단 환경 조성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2:25:41
  • -
  • +
  • 인쇄
관련부서․도시관리공단․환경미화원 등 30여명, 여수IC 교차로 인근 터널 청소
▲ 여수시, 쾌적한 산단 환경 조성

[뉴스스텝] 여수시가 국가산단 내 폐기물 불법투기 상습 지역에 대한 청결활동을 펼치며 쾌적한 국가산단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여수IC 교차로 인근(주삼동 982번지) 여수산단 터널 도로 터널 청결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관련부서 자원순환과, 도로시설관리과, 주삼동 공무원들과 여수시 도시관리공단 직원 및 환경미화원 3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터널주변의 도로법면을 정리하고 터널 내부 청소, 도로가의 퇴적물 제거, 무단투기 생활폐기물 수거 등을 통해 총 4.5톤의 폐기물을 수거했다.

여수시는 지난 2월에도 시 공무원, GS칼텍스・롯데케미칼 직원 40여명과 롯데케미칼 1공장 주변 청결활동을 추진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여수국가산단의 불법 취약지역과 도로변을 청소할 계획이다.

이날 활동에 참가한 김태횡 환경녹지국장은 “산단 입주업체 직원들의 자발적인 폐기물 불법투기 금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매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노면 차량을 운행해 깨끗한 산단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청소 등의 업무를 대행하고 있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청소차량 74대와 환경미화원 274명을 투입, 매일 새벽 5시부터 오후 3시까지 생활・음식물 폐기물,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시내도로 가로변을 청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207억원 지급

[뉴스스텝] 영천시는 2025년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의 대상자를 확정하고,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직불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규모는 총 207억 6천만원이며, 지급 대상은 1만 5,219농가(8,347ha)다. 이 가운데 소농직불금은 6,771농가에 88억원, 면적직불금은 8,448농가에 119억 6천만원이다.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 활동을 통해 환경 보전과 농촌 유지, 식품 안전 등 농업·농촌의

한국자유총연맹 달성군지회, 2025 사업실적평가대회 개최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달성군지회는 12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회원들을 격려하고자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2025년 한국자유총연맹 달성군지회 사업실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실적평가대회는 올해 추진한 주요 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유공 회원을 포상함으로써 회원들의 사기를 높이는 한편, 2026년도 사업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

진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청사 신축 사업’ 본격화

[뉴스스텝] 진주시는 9일 진주시 농산물도매시장 내에 건립 예정인 ‘진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청사 신축 사업’의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이번 건축설계 공모는 지난 10월 1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23점이 출품해 심사를 통해 당선작 1점, 입선작 4점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건축학동건축사무소(주)의 ‘풍경에 스며든 청사’이 선정됐다.진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청사 신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