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 '윈드 하모닉스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2:20:19
  • -
  • +
  • 인쇄
음악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3주체의 공감·소통 컬래버 연주
▲ 서귀포중 '윈드 하모닉스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학교 윈드 하모닉스 오케스트라와 교육3주체는 12월 29일 오후 3시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음악으로 함께 성장하는 공감·소통의 컬래버 연주회'를 열었다.

이번 연주회는 김양남 교사의 지휘로 교육3주체(교악대 60명, 학부모 20명, 교사 6명)가 특별한 협연으로 진행됐다. 베르디의 개선행진곡으로 문을 연 연주회는 송구영신의 행운 메시지를 담은 곡들로 청중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연주회에는 학부모 120명, 학생 580명, 교직원 70명, 인근학교 학생 20명, 교육청 관계자 10명 등 800명이 연주회장을 찾아 음악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G. Verdi의 'Grand March from Opera 'Aida' 개선 행진곡', T. Square의 'Omens of love', F. Suppe의 'Light Cavalry Overture 경기병 서곡', A. Morricone의 'Love Theme(Cinema Paradiso OST)', F. Valli의 'Can’t take my eyes off you(컨스피러시 OST)', 인순이의 '거위의 꿈', J. Offenbach의 'Can Can(Orpheus in the Underworld)', J. Pahelbe의 'Canon Rock' 등을 연주했다.

김양남 지휘자는“관악기와 타악기로 앙상블을 이루듯이, 학생·학부모·교직원 3주체 컬래버로 들려주는 아름다운 선율 그 자체가 서로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메시지이다”며“이번 협연이‘음악으로 함께 성장하는 좋은 계기'이며‘올바른 인성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의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