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통면 댄스스포츠팀, 스타배 경연대회에서 큰 성과 얻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2:25:42
  • -
  • +
  • 인쇄
청통면 복지회관 댄스스포츠팀, 제8회 스타배 생활체육 및 실용댄스 경연대회 단체전(장년부) 1위 수상
▲ 영천시 청통면 댄스스포츠팀, 스타배 경연대회에서 큰 성과 얻어

[뉴스스텝] 청통면 복지회관 댄스스포츠팀이 지난 21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제8회 스타배 생활체육 및 실용댄스 경연대회 단체전 장년부 부문에서 1위로 입상했다.

청통면 댄스스포츠팀은 지난해 시니어 부문 1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허순애 팀장이 이끄는 청통면 복지회관 댄스스포츠팀은 댄스스포츠를 통해 삶의 활력을 찾자는 취지로 2011년에 시작됐으며 현재 청통면 주민 30여 명이 주 2회 4시간씩 댄스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최고령 회원은 만 81세로, 만 75세부터 만 81세까지 연령층이 전체 인원의 2/3를 차지하는 시니어 댄스 클럽이다.

이번 수상은 청통면 주민자치회 활동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며, 청통면 댄스스포츠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시니어들의 체력 향상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순애 팀장은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 1월과 2월에도 십시일반 강사비를 마련해 연습에 매진하는 등, 청통면 댄스스포츠팀 회원들은 댄스스포츠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한다”며 “앞으로 지역대회뿐만 아니라 전국대회에도 다양하게 출전해 건강도 챙기고 지역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광산뮤직ON페스티벌 9만 5,000명 ‘열광’, 전국구 도약

[뉴스스텝] 가을의 낭만과 감성, 신나는 열기로 황룡강변을 물들인 세 번째 광산뮤직ON(온)페스티벌이 9만 5,000여 명(잠정)의 역대급 방문객을 기록하며, 광주 대표를 넘어 전국구 축제로의 도약을 알렸다.광산구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황룡친수공원에서 열린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이 대성황 속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가을 온(ON) 순간’을 주제로 내건 올해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자연과 음악을 결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 성황

[뉴스스텝] 전통가요의 뜨거운 향연이 펼쳐진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가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끝났다.올해로 29번째를 맞는 제천박달가요제는 치열한 경쟁을 뚫은 10팀의 본선진출자와 5천여 명의 관객이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주최하고 ㈜청주방송이 주관한 이번 가요제의 본선 경연은 지난 21일 오후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렸다.대상

경남도 파리사무소, 파리 ‘프랑스 한가위 축제’서 경남 관광 매력 알리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파리16구 아끌리마따시옹 공원(Jardin d’Acclimatation)에서 열린 ‘2025년 프랑스 한가위 축제’에 참가해 경남의 대표 관광지와 문화 콘텐츠를 홍보했다고 밝혔다.프랑스 한인회, 주프랑스한국대사관, 재외동포청, LVMH 그룹 등이 공동 주최하는 ‘프랑스 한가위 축제’는 2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프랑스 최대 규모의 한국 문화 행사다. 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