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수도 맨홀 추락방지 시설 등 설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2:20:44
  • -
  • +
  • 인쇄
▲ 하수도 맨홀

[뉴스스텝] 서귀포시에서는 집중호우 시 맨홀 내 수압이 상승해 맨홀뚜껑 이탈로 인한 보행자 빠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하수도 맨홀 추락 방지 시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기철 안전사고와 인명피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한다는 취지로 추진되는 본 사업은 우선적으로 서귀포시 관내 상습 역류지점 및 다중이용지점 등 140개소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새롭게 정비되는 맨홀은 부양식 안전잠금덮개로써 수문나사 방식의 원포인트 잠금방식으로 개폐가 용이하며 맨홀뚜껑 바로 아래 그물모양 철 구조물을 설치해 뚜껑이 열리더라도 사람이 하수도에 추락하거나 차량 바퀴 빠짐으로 인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금년 사업비는 2억원으로 상·하반기 각각 1억원을 투입하여 12월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선제적 대응으로 주민 불안요소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서귀포시는 맨홀추락 방지시설 외에도 파손되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맨홀 등에 대해서도 신속한 정비를 통해 도로 이용자 등 시민의 불편 사항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금번 맨홀추락 방지시설 설치사업으로 집중호우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서귀포시의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일맛 나고 살맛 나는 행복중심 일터 조성

[뉴스스텝] 강릉시는 ‘공무원이 행복해야 시민이 행복하다’는 기조 아래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행정역량 강화 등 다양한 방향으로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강릉시는 세대와 직급의 장벽을 낮추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화 잘되는 거꾸로 멘토링’과 공직자 간 유대감과 조직 활력을 높이는 ‘직원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에 앞

서산시,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시행 '신청자 접수'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2026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시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 동호인 단체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 동호인 단체로 지원체계를 구분해 지원한다.지원 대상 사업의 분야는 문학

의정부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학교 예산편성 전달 연수 진행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는 지난 12월 8일 2026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전달 연수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1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의정부 관내 학교회계 예산 업무담당자 약 100명이 참여했다.2026학년도 예산편성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자율) 학교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예산편성 (균형) 부서별 공정한 재원배분 (미래) 성장과 배움이 있는 학교 교육활동 실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