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산동 사랑해효(孝) 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2:25:33
  • -
  • +
  • 인쇄
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과 행복만 가득하세요
▲ 김천시 '자산동 사랑해효(孝) 잔치' 개최

[뉴스스텝] 자산동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자산동 사랑해효(孝) 잔치'가 5월 2일 오전 11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잔치는 올해 연초 농악단에서 진행한 지신밟기 수입금의 일부를 주민들을 위해 사용하겠다는 좋은 뜻을 받아 농악단과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 주최했다.

그뿐만 아니라 자산동 14개 관변단체에서 모두 합심해 행사 전날 어르신들이 편하게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1,000㎡에 해당하는 주민센터 전정의 규모에 차광막과 테이블을 설치하는 등 모두가 합심해 행사를 진행했다.

김충섭 김천시장, 도의원, 시의원과 관내 어르신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산동 취미 교실 난타반과 아랑 을쑤 고고장구팀의 식전 공연으로 이번 행사의 성대한 포문을 열었다.

이어서 관내 95세 부터 98세 장수 어르신 다섯 분을 모시고 그 어르신들을 위해 김천농협에서 협찬한 실버카를 김충섭 시장님이 직접 전달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가 끝난 뒤에는 정성스럽게 준비한 수육, 육개장, 떡 등 다양한 음식이 제공됐고, 식사 후엔 열다섯 분의 어르신이 노래자랑에 참가해 가감 없이 노래 실력을 뽐내면서 잔치의 흥을 한층 돋우었다.

이신기 자산동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자산동 직원들과 관변단체가 열심히 발로 뛰고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덕분에 이번 행사가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라며 “자산동의 주축인 어르신분들이 모두 무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대구소방, 새내기 소방관 ‘직무적응 역량강화’ 특별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12월 22일 대구소방교육훈련센터 대강당에서 중앙소방학교 제111기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 102명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직무적응 역량강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이 현장 관서실습에 임하기 전,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윤리와 행동강령을 이해하고 공무원 연금 제도 등 필수적인 직무 정보를 습득하여 조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생들은 이

남양주시 다산2동, ‘우리동네 지키기’ 민·관·경 합동 순찰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다산2동과 다산2지구대가 ‘우리동네 지키기’ 민·관·경 합동 순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순찰은 연말연시 각종 모임 증가와 야간활동 확대로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치안 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순찰에는 남양주남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장을 비롯해, 다산2지구대, 다산2동 주민센터 직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