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학 제34집 출판기념 및 노산문화제 거리시화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2:30:39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가라앉혀 삭혀야 하는 것들이 꽃씨로 여무는 가을이다.”평창문인협회가 평창문학 제34집을 출간하고 노산문화제 기간에 (구) 종부다리에 50점의 걸개 시화를 전시하면서 정한 주제다.

평창문인협회에서 평창문학 제34집을 출간하고 10월 6일 11시에 평창읍 소재 남산길 데크에서 야외 출판기념회와 거리시화전을 개최했다. 평창 군민이 넉넉한 마음으로 베풀어 가는 문학과 평창강의 풍경이 어우러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노산문화제 거리시화전은 10월 31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평창에 연고를 두고 있는 평창 문인 38명으로 구성된 평창문인협회는 평창 군민의 문화생활을 위해 2001년부터 꾸준하게 문학 활동을 해오고 있다. 노산문화제 기간(10.6~10.8) 동안 야외 전시장에서 제34집 평창문학을 무료로 나누어 준다.

조영웅 평창문인협회장은“문학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서로에게 손 내밀며 순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함께 베풀어 가는 것입니다.”라며 2023년 발간한 평창문학지의 뒤표지에 적힌 글처럼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 친지, 이웃들과 함께 잔잔한 감동을 느끼며 풍요로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