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무더운 여름 도서관으로 피서를...구립도서관 ‘여름 특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2:25:49
  • -
  • +
  • 인쇄
5개 구립도서관 여름 맞이 초등학생 독서 교실·일반 주민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작년 추진한 중흥도서관 여름독서문화프로그램(클레이아트)

[뉴스스텝] 광주시 북구는 5개 구립도서관(신용·양산·운암·일곡·중흥)에서 여름 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더위에 지친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및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초등학생 대상 ‘여름 독서교실’과 일반 주민에게 제공되는 ‘여름 단기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여름 독서교실’에서는 ▲사회 ▲예술(명화) ▲음식문화 ▲별자리 ▲과학 등 도서관별 특화 주제를 중심으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와 다채로운 독후활동을 제공한다.

신용도서관에서는 ‘K-사회 어떻게 달라졌을까?’를 주제로 하브루타 토론과 미니 법정 놀이 등을, 양산도서관은 명화 감상, 자화상 그리기 등으로 구성된 ‘명화 속 세계로 출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암도서관은 음식에 담긴 문화와 역사 이야기를 듣고 직접 요리도 체험하는 ‘편의점을 털면 세계가 보인다!’를, 일곡도서관에서는 ‘별별 이야기, 별별 여행’을 주제로 별자리에 대한 강의와 별자리 키링·무드등 만들기 체험을 준비했다.

중흥도서관에서는 생활 속 과학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와 연관된 만들기 체험을 제공하는 ‘신나는 과학여행’을 운영할 계획이다.

‘여름 독서교실’ 종료 후에는 도서관별로 시상식을 개최하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여름 단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별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연령별 수요에 맞는 레진 공예·사주명리·다도 체험·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 총 2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참여자는 오늘(15일)부터 북구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프로그램별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5개 구립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때 이른 무더위에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에서 책과 함께하는 수준 높은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연세대학교 머레이봉사단과 함께하는‘2026년 동계 초등멘토링’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영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동계 초등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머레이봉사단과 함께 추진되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자아 성장과 사회성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 대상은 2026학

옥천군, 통합돌봄 첫걸음… 통합지원회의 간담회 통해 돌봄체계 구축

[뉴스스텝] 옥천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통합돌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통합지원회의를 구성하고 관계 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통합돌봄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마련됐으며,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지역 복지관 등 40여 명이 참석해 통합지원회의 운영 방향과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오는 3월 27일 본격 시행되는 통합돌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국내 필사 시기 가장 앞선 『유황후전』기증 받아

[뉴스스텝]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은 인하대학교 행정학과 정일섭 명예교수로부터 고소설 『劉皇后傳(유황후전)』의 필사본 권일(券一, 전 2권)을 기증받았다. 이번 기증본은 국내에 전해지는 동일 작품 중 가장 이른 시기에 필사된 자료로, 문학사적・자료사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다. 『유황후전』은 적강한 여주인공 유태아가 고난을 딛고 황후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중심으로, 궁중 수난담과 신분 상승,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