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4년 청년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0 12:20:26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농업혁신을 선도할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3월 15일까지 “2024년 청년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대상은 정책자금(후계농업경영인 육성자금, 귀농 창업 자금, 도 농어촌 진흥기금) 대상자로 선정된 자로 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원금상환 이전인 거치기간 연간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당해 연도 은행에 납부한 이자 50%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15일까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정책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청·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농업정책과장은 “청년 농업인이 어려움 없이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융자 이자 일부를 지원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강좌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 성료

[뉴스스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4일 동두천시평생학습관 2층 한울림공연장에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시민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아카데미 대표 최경규 교수를 초청해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나만 몰랐던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했다.이번 강좌는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강연을 통해 행복의 의미와 마음 돌봄의 중요성

공주시, ‘제32회 우금티 추모예술제’ 열려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25일 공주목 관아 터에서 제32회 우금티 추모 예술제를 열었다. 이번 예술제는 반외세·반봉건 정신을 내세워 항쟁을 벌였던 동학농민군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공주시 경제문화국장을 비롯해 박찬석 동학농민전쟁 우금티기념사업회 이사장, 동학농민혁명 유족, 유관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유무상자(有無相資)의 실천은 기본소득이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예술제는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10월 31일 오후 7시 30분,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1회 정기연주회 ‘Fantastic Music Land’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음악을 통해 판타지 세계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음악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클래식, 합창곡, 애니메이션 OST. 인형극, 현악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