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강원지방조달청 주관, 찾아가는 공공조달제도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43
  • -
  • +
  • 인쇄
조달시장 진입 장벽 완화를 위한 설명회 개최
▲ 홍천군, 강원지방조달청 주관, 찾아가는 공공조달제도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에서는 기업 경영활성화와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강원지방조달청을 초청하여, '찾아가는 공공조달제도 설명회'를 홍천군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홍천군 관내 13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강원지방조달청에서 직접 방문하여 조달청의 주요기능과 운영하는 쇼핑몰 입점 및 주요 절차에 대해 기업별 맞춤형으로 진입제도를 설명했다.

이는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원하지만 제도와 방법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진입 장벽을 허물기 위해 마련된 설명회이며, 강원특별자치도 내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원주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앞으로도 관내 우수제품의 판로 확대와 기업 경영활성화를 위해 실질적이고 체감도 있는 기업지원 시책을 발굴하고 이와 같은 기업을 위한 설명회를 매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