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2:25:06
  • -
  • +
  • 인쇄
▲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뉴스스텝] 밀양시는 지난 28일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밀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30여 명이 참가한‘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근대 대구 여성의 활약을 주제로 한 역사 탐방로인 대구 반지길 투어를 시작으로 대구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허브 기관인 수성여성클럽 탐방 후 도시와 젠더 이미원 대표의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

신영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장은“오늘 워크숍이 시민참여단의 능력향상과 자긍심 고취의 장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시민참여단은 우리 지역을 잘 살피고 맞춤형 정책을 제안해 밀양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는 하반기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목표로 지난 1월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3차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안전, 일자리, 돌봄 3개 분과를 구성해 상설시장, 밀양아리나, 대공원에 모니터링 활동을 실시했고, 앞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