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주문화관광재단,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소양교육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2:20:37
  • -
  • +
  • 인쇄
▲ 충주문화관광재단 문화소양 교육

[뉴스스텝] (재)충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5일 충주 CGV 영화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소양교육 ‘조조할인’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화를 통한 시민 문화소양을 제고하기 위해 재단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사업이며 정장환 영화감독의 영화감상법 교육을 주 내용으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평소와 다른 관점으로 영화를 감상하는 법을 배웠고, 최신영화 ‘승부’를 감상한 후엔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감상평 쓰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영화 속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이나 추가 탐구 등 영화 감상평에서도 다양한 감상평이 제출됐으며, 선발된 감상평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조조할인’은 카카오톡채널인 ‘충주예술가족’을 통해 참여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일주일 만에 마감되는 등 충주시민의 큰 관심을 모았다.

재단 관계자는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소양교육을 통해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교육을 통해 문화 예술을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재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