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교육원-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학생 문화·예술행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58
  • -
  • +
  • 인쇄
“학생 주도형 음악공연 행사를 통한 학생 인성교육 강화”
▲ 학생교육원-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학생 문화·예술행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29일,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와 학생 문화·예술행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 인성교육 강화의 필요성에 뜻을 같이하고, 학생 주도형 음악공연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2023년부터 ‘강원학생 스쿨밴드 Rock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는 공연을 위한 콘서트홀, 부대시설 및 장비를 지원한다.

이영숙 원장은 “전문성을 갖춘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학생 주도형 문화예술교육 운영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라며, “학생들은 밴드음악이라는 협업 과정과 목표를 설정하고 땀 흘리는 노력의 과정, 공연과 발표를 통해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는 과정을 통해 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년 ‘강원학생 스쿨밴드 ROCK 페스티벌’은 11월 2일(초등 10팀)과 11월 3일(중·고 10팀) 이틀간 개최될 예정이며, 9월 4일부터 학교 공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