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익산, 문화마을29로 시민 아이디어 꽃 피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2 12:20:03
  • -
  • +
  • 인쇄
문화 활성화 및 지역 공동체 강화…문화마을29 참여팀 모집
▲ 문화마을29 시즌5 '익산을 부탁해' 시민제안 공모 안내문

[뉴스스텝] 익산시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와 함께 문화마을29 시즌5 '익산을 부탁해' 참가팀을 26일까지 모집한다.

문화마을29는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고유한 문화 자원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부터 22개 읍·면·동에서 48개팀, 8,4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익산문화도시 대표사업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단기사업과 고도화사업 분야로 나눠 팀을 모집하며,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단기는 최대 250만 원, 고도화는 최대 95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도화사업은 단기사업에 참여한 마을에서 신청 가능하고 장기적으로 창업 또는 주민들의 수익창출과 연계될 수 있는 지속성 있는 콘텐츠를 지원한다.

사업 참여는 익산시민 또는 익산 거주 학생·직장인 누구나 가능하고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색다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고 있는 시민들이 문화마을29 사업에 지원해 펀(fun)펀(fun)한 익산을 만드는데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